고양시

자동이체 안내

  • 자동납부 수용가의 경우, 지로고지서 맨아랫단 통지서 부분에 자동납부 내역(전월 자동납부 결과, 당월 자동납부내역 등)을 표기하여 발급하고 있으며,
    별도로 자동납부 통지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.
  • 신규신청의 경우 매월5일 접수 건까지 당월부터 자동납부가 적용됩니다.
  • 3개월이상 요금이 체납된 경우 자동납부가 일시 해지 됩니다.
  • 이사할 때(전출시) 반드시 해지 신청을 하셔야 불이익이 없습니다.
  • 체납액이 있을 경우, 체납액+당월부과액 합계금액이 자동납부됩니다.
  • 계좌 자동납부의 경우 자동 납부일에는 반드시 청구금액 이상의 잔액이 있어야 이체됩니다.
  • 계좌 자동납부 해지 및 변경할 경우 즉시 해지처리가 되어 출금이 안될 수 있으니 다른 방법(위택스, 가상계좌로 입금등)으로 요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자동납부 방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(예:계좌 → 신용카드, 신용카드 → 계좌, A계좌 → B계좌, A신용카드 → B신용카드) 반드시 기존 신청내역을 해지후
    신규 신청하셔야 합니다.
  •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자동납부가 되지 않으니, 반드시 해지후 새로운 카드로 신규 신청하여야 합니다.

자동납부 신규신청 안내

  • 통장계좌 자동납부
    거래 금융기관 방문 신청 : 예금주 본인 신분증, 수도요금 고지서 지참
    인터넷 지로(www.giro.or.kr)에서 신청 : 공인인증서, 지로번호(6102449), 수용가번호(14자리)
    자동 납부일 : 매월 말일(단, 토,일,공휴일인 경우 익일)

  • 신용카드 자동납부
    - ARS 1644-4600 → 개인정보 수집동의 ❶번 → 상하수도요금 납부 ❾번 → 카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❷번 → 카드 자동납부 신청 ❶번 → ARS관리번호 6자리(고지서앞면참고)+# → 휴대폰 번호, 통신사, 주민등록번호(7자리),약관동의 인증번호 입력 → 신용카드정보(카드번호, 유효기간,
    비밀번호(2자리)입력)
    - 카드 명의자와 약관동의 휴대폰 명의자가 일치할 경우 신청 가능
    - 납부 가능 카드 : 현대, 삼성, 외환, 롯데, 국민, 농협, 신한, 하나SK, BC카드
    - 자동 결제일 : 매월 25일(토,일,공휴일 상관없음)
    - 카드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자동납부가 되지 않음

자동납부 해지신청 안내

  • 통장계좌 자동납부 해지
    - 거래 금융기관 방문 신청 : 예금주 본인 신분증, 수도요금 고지서 지참
    - 인터넷 지로(www.giro.or.kr)에서 신청 : 공인인증서, 지로번호(6102449), 수용가번호(14자리)
    - 고양시 민원콜센터 및 고양시상하수도사업소 요금팀 전화 신청
    ※ 고양시 민원콜센터 : 031-909-9000
    ※ 덕양요금팀 : 031-8075-4441~4444
    ※ 일산요금팀 : 031-8075-4461~4464

  •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
    - ARS 1644-4600 → 개인정보 수집동의 ❶번 → 상하수도요금 납부 ❾번 → 카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 ❷번 → 카드 자동납부 해지 ❷번 → ARS관리번호 6자리(고지서앞면참고)+# → 휴대폰 번호, 통신사, 주민등록번호(7자리),해지동의 인증번호 입력
    - 신규 신청시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받았던 휴대폰 번호로 해지 인증번호 발송